재테크/코인

[급등주] 2022.02.22. 엠프·루나·로닌·헬륨·유에스디코인

주니스타 2022. 2. 22. 23:36

썸네일

 

안녕하세요, 주니스타입니다.

오늘은 2022년 2월 22일 코빗 급등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출처: 코빗

 

2022년 2월 22일 오후 11시 15분 기준 코빗 원화마켓에서는 엠프, 루나, 로닌, 헬륨, 유에스디코인 순으로 급등하고 있습니다.

 

엠프

 

엠프는 코빗에서 이날 전일 대비 18.72% 상승한 39.44원에 거래 중입니다.

앰프는 컨텐츠를 확산시키겠다는 목표로 설립된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앰프 토큰은 플렉사 네트워크 내 결제 처리 및 정산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이더리움 호환 토큰(ERC-20)입니다.

 

루나

 

루나는 코빗에서 이날 전일 대비 4.19% 상승한 6만 4,600원에 거래 중입니다.

루나(LUNA) 토큰은 네트워크의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가격 안정성 메커니즘으로 작동되면서 가치가 변동하는 유틸리티 및 스테이킹입니다.

NFT 시장의 인기 상승세와 함께 최근 국내에서는 클레이튼(Klaytn) 기반 NFT 프로젝트가 증가했습니다.

그와 동시에 클레이튼의 자체 발행 토큰 KLAY가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클레이튼 이외에도 국내에서 탄생한 테라(Terra)의 자체 발행 토큰 루나(LUNA)도 다양한 NFT 프로젝트 출시를 예고하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로닌

 

로닌은 코빗에서 이날 전일 대비 3.31% 상승한 3,093원에 거래 중입니다.

로닌은 베트남 소재 블록체인 게임 스튜디오 스카이 마비스가 제작한 이더리움 가상 머신 기반 게임 전용 블록체인입니다.

로닌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사이드체인으로 설계되어 스카이 마비스의 주력 게임인 엑시 인피니티의 폭발적인 성장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헬륨은 코빗에서 이날 전일 대비 2.01% 상승한 2만 7,900원에 거래 중입니다.

헬륨은 사물인터넷 기기를 위한 블록체인 네트워크 플랫폼입니다.

LoRaWAN이라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 망을 구축하고 이에 대한 보상을 헬륨 코인으로 제공합니다.

탈중앙화  네트워크 프로젝트를 표방하는 헬륨이 2억달러 규모 시리즈 D 투자를 유치했다고 해외 온라인 미디어 악시오스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자들인 코슬라 벤처스, GV, 멀티코인 캐피털, 퍼스크마크 캐피털 등이 함께했고 타이거글로벌, FTX벤처스 등도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습니다.

헬륨은 이번 투자를 통해 기업 가치를 12억달러로 평가 받았다고 악시오스는 전했습니다.

지난해 8월 안드레센 호로위츠는 헬리움이 추진한 1억1000만달러 규모 HNT 토큰 판매를 주도했습니다.

헬륨은 와이파이 공유기를 연결해 사물인터넷(IoT) 기기들을 위한 데이터 통신 네트워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헬륨 와이파이 핫스팟은 사용자들이 쓰는 가정용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연결해 IoT 기기 데이터를 헬륨 데이터베이스에 보내는 허브 역할을 하게 됩니다.

저전력 공용 라디오 주파수를 사용함으로써 이동통신 회사들이 제공하는 네트워크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소량 데이터를 중앙 데이터베이스에 보낼 수 있습니다.

헬륨 핫스팟을 보유한 이들은 HNT 토큰을 보상으로 받습니다.

사용자들 핫스팟이 보다 많이 사용될 수록 받은 토큰 보상도 늘어납니다.

 

유에스디코인

 

유에스디코인는 코빗에서 이날 전일 대비 1.4% 상승한 1,228원에 거래 중입니다.

유에스디코인(USDC)은 암호화폐 기업 서클과 미국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간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잘 보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